정부 창업지원금(예비창업패키지·초기창업패키지 등)을 신청할 때 가장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‘서류 작성’입니다.실제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전문가들에 따르면, 지원금 당락은 서류의 80%에서 결정된다고 해요. ✅ 꼭 필요한 기본 서류는? 지원 유형에 따라 약간씩 다르지만, 일반적으로 아래 서류가 공통적으로 요구됩니다.사업계획서 (PPT 또는 PDF) – 핵심 서류, 심사 기준의 중심신분증 사본 – 본인 확인용재직증명서 또는 경력기술서 – 해당 분야의 전문성 입증기타 증빙자료 – 예: 특허, 상표권, 포트폴리오 등 📌 사업계획서 작성 핵심 요령1. 한눈에 들어오는 구조– 표지, 목차, 문제정의, 해결방안, 시장분석, 수익모델, 팀구성, 예상재무, 기대효과 순으로 구성–슬라이드당 10~..